카테고리 없음
22일차...
보로로롬
2016. 4. 12. 17:40
TCP통신하기
서버
-ServerSocket을 생성
-ServerSocket으로 연결요청을 대기 ( serverSocket.accept(); )
클라이언트
-서버의 정보를 담아서 Socket객체를 생성 ( 서버로의 연결요청 )
서버
-클라이언트로 부터의 연결이 들어오면 연결요청대기를 하던 메소드에서 Socket객체를 반환함
====================================
서버
1. 포트번호를 적어서 ServerSocket객체 생성
2. serverSocket객체의 accept()메소드 호출
3. 클라이언트로부터 연결요청이 들어오면 2의 결과로 socket객체가 반환됨
4. socket객체로부터 inputStream과 outputStream을 얻어서 읽고 쓰기 수행
클라이언트
1. 서버의 아이피와 포트정보를 이용해 Socket객체 생성
2. 1이 성공하면 Socket객체로부터 inputStream과 outputStream을 얻어서 읽고 쓰기 수행
서버
서버소켓만들어서 어셉트 대기
소켓객체 만들어지면
인풋스트림 아웃풋스트림을 각각 버터드리더 버퍼드 롸이터로 가공
"롸이터에 안녕 클라이언트야?" 출력한 후에
리더로 들어오는 메세지를 기다리다가 읽히면 모니터에 출력
클라이언트는 서버와 연결이 되면 소켓으로부터 인풋아웃풋 만들어서
버퍼드리더롸이터로 가공해서 리더로 부터 들어오는 값을 읽어서 모니터 출력
롸이터를 통해 "그래 안녕 서버야" 라고 출력력